운송혁명을 일으킨 container box에 대한 역사
언제나 처음 시작은 개선을 하고자 하는 idea에서 시작되었다. 그리고 이를 확장시킨 사람이 있다. 말콤 맥린 사장. 이사람은 트럭~기차~배를 하나의 운송수단으로 보고 통합하고자 했으며, 그 가운데 컨텐이너 박스가 있었다. 미국내 법규로 인하여 많은 문제가 있었고, 타이밍과 자신의 아이디어를 관철시키는 자세, 발상의 전환으로 해결하고자 했다. 자신의 회사를 팔고 경쟁사를 샀지만 결국 많은 빚을 지고 파산을 하게되었다. 그러나 사람들은 그를 운송혁명의 기제인 컨테이너를 전파한 사람으로 알고 있다.
콘테이너 박스를 확장하는데 이를 찬성하는 사람(화주, 사업가)과 반대하는 사람(노동자, 조합)이 있다. 결국 프로세스의 효율화 앞에 노동조합도 타협을 하게된다. 그리고 개별적인 콘텐이너 박스 규격을 가진 회사들이 협회를 통해 미국내에서 규격을 통일하고 나아가 유럽에서도 통일되게 되었다. 베트남 전쟁을 통한 컨텐이너 확장이 또하나의 계기가 되었다.
이러한 표준화와 운송 간편화로 각 나라간의 교역이 늘어났다. 아시아권국가의 수출이 증대되고, 콘텐이너의 수량과 배의크기가 점점 늘어났다. 이에 따른 신흥 항구도 출현하게되었고, 과거에 집착한 사람들은 변화를 싫어하게되고 사라지게 되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