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10월 10일 금요일

Big Think 전략



2008.9.18

이 책은 창의 적인 idea를 도출해 내는 방법을 기술하고 있다. 내게는 별 감흥없이 기존 생각이 반독된다는 느낌이다. 물론 유연한 사고, 통합적인 사고(통섭)은 필요한 부분이지만.. 아이디어 다체는 보인 스스로 찾아낼 따름이다. 물론 잠을 잘 때 제일 많이 나온다고 알려져 있지만...




4가지 요소
  • 개인 + 회사 : 조직역량(Hard + Soft)
  • 체계 + 회사 : 사업연결고리 (경쟁사 + 협력사)
  • 개인 + 시장 : 고객가치(기능 + 체험)
  • 체계 + 시장 : 시장생태계 (상호의존성 + 공동체)

전략 유형

  • 새로운 역량 + 미약한 경쟁적 반응 : 초월
  • 기존의 역량 + 미약한 경쟁적 반응 : 핵심
  • 새로운 역량 + 강력한 경쟁적 반응 : 상반
  • 기존의 역량 + 강력한 경쟁적 반응 : 통합

댓글 없음: